건강

사이토카인 폭풍이 건강 위협

나는토브 2020. 6. 7. 16:33
반응형

전 세계가 ㅋㄹㄴ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중에 사이토카인 폭풍에 대해 많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있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은 외부에서 몸으로 침투한 바이러스랑 맞서 싸우기 위한 면역체계에서 면역력을 증가시킬 때 과하게 면역력이 증가되는 발생하는 상황을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 부릅니다.

 

유럽에 이어 미국, 인도, 남미까지 사망하는 이유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젊은 환자의 경우 기저질환이 없는 경우에도 사망에 이르도록 하는 사인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 면역이 강해서 바이러스가 침투하더라도 몸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이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면역체계가 과하게 반응하면 신체조직을 파괴하는 현상이 생기며 2차, 3차, 4차의 피해로 염증은 점점 심해집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젊다고 해서 ㅋㄹㄴ19에 대해 무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노인이든 젊은 사람이든 ㅋㄹㄴ19에 대한 위험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ㅋㄹㄴ19 백신의 가능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이토카인 폭풍에 대한 예방법이나 치료법에대해서는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따라서 기저질환이 없더라도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체계 이상으로 치명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전세계 사람들이 이를 인지하고 대비해야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