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지질이 풍푸한 크릴오일 ??

나는토브 2020. 5. 31. 20:33
반응형

크릴은 새우의 모양과 비슷한 플랑크톤의 일종입니다. 서식지는 남극해 주변의 청정바다이며, 이 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을 크릴 오일이라고 부릅니다. 크릴 오일에는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풍푸하여 일반적인 오메가 3에 비해 산화를 늦추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크릴새우는 일반적으로 10~20mm의 크기가 대부분이며, 여과 섭식자로서 가슴 다리를 이용해 물에서 먹이를 걸러 먹으며, 플랑크톤과 조류들을 먹으며 서식합니다. 흰 긴 수염고래와 황제펭귄의 주식이기도 합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그런데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정말 다이어트와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과장된 광고와 잘못된 수치들이 있으며,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건강보조식품이 아닌 오일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크릴 오일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오메가 3에 비하여 생체 흡수율이 높지만 DHA, EPA 등의 성분들의 함양은 오메가 3에 비하여 적습니다. 오히려 크릴 오일을 많이 섭취할 경우 고지혈 증자의 클래스 테롤 축적률을 높일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약국에서 판매하는 오메가3은 rTG형이지만 크릴 오일은 인지질 형태인 지방산 PL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메가 3을 선택할 때 rTG형은 흡수율이 좋은 편이며 EE는 흡수율보다 안전성을 중요시할 때 많이 선택을 합니다. 크릴 오일의 인지질의 경우 굳이 크릴 오일을 먹지 않더라도 일반적인 식품과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크릴 오일을 먹어야 인지질을 흡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알약형 크릴오일을 먹고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났다는 점은 HPMC인 히드록시프롤필메틸 셀룰로오스로 인한 부작용으로 소화 시 영양분 흡수가 잘 되지 않아 체중이 감소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됩니다. 알약형 크릴 오일 내 들어있는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건강에 악화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과도하게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복용에 주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